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자료실

치매안심센터의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뷰
『헤아림3권: 치매 알짜정보』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04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_2018년 헤아림 3권_알짜정보_개정판_(new).pdf

조회 74471

『헤아림3권: 치매 알짜정보』 발간


ISBN 979-11-86007-65-5 (PDF)

* 첨부파일: 중앙치매센터_2018년 헤아림 3권_알짜정보_개정판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지난 2015년 치매어르신 가족들을 위한 가족 교육교재 『헤아림: 치매어르신을 섬기기 위해 애쓰는 모든 가족에게』을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국가에서 제공하는 치매관련 제도 및 서비스의 변화가 있었고, 보다 최신의 자료를 치매어르신 가족들에게 안내해드리기 위해 올해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를 개정하였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치매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용 방법 및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개정된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은 장기요양서비스와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등의 정보, 성년후견제도 등의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헤아림 3권: 치매 알짜정보』이 치매어르신 가족뿐만 아니라 치매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noname01.jpg

 

 

'헤아림'은 치매어르신 가족들이 꼭 알아야 할 최신의 정보 및 돌봄지침을 제공하고, 치매어르신 가족들 간의 경험을 공유하여 치매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교재입니다. 또한 카툰을 기반으로 한 친근한 일러스트와 편집으로 일반인들의 가독성을 높였으며, 밝고 친근한 일러스트와 디자인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이끌도록 하였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8 나에게 힘이 되는 치매가이드북』 발간
다음글 단계별 치매환자 돌봄을 위한 가족프로그램 발간

목록